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뜰폰 요금제 찾고 가입하기!!! 폰요금줄이기!!

카테고리 없음

by LANDDR 2023. 1. 3. 18:2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3년 넘게 알뜰요금제 썻던가.. 그쯔음 됐나?
아무튼 알뜰요금제 쓴지 3년이 넘은 LANDDR입니다.
그동안 제가 알뜰요금제 유목민을하며 어떤 식으로 요금제를 아끼고 있는지 방법을 공유해드릴려고 해요.

먼저 요금제에 관해 알고 가볼까요?

보통은 대기업통신사 3사 중에 한 곳을 골라 약정을 맺고 요금제를 가입하고 기기를 구매하는 방식을 많이들 쓰십니다.

요금제 + 기기값 + 기기값 할부이자 = 어마무시한 월사용료

일반적으로 2년이라는 약정을 걸고 그 통신사에 묶이는 부분도 생기고.. 값도 비싸죠.. 이런저런 😒 암튼 가성비 좋아하는 저같은 인간에게 아주 배아픈 것들...

이런 고민을 싹 날려버릴 것이 있으니.. 바로 알뜰통신사..!
알뜰통신사라는 이름을... 저는 아마 2013년도 쯤에 처음 들어봤어요.
그때는 요금제가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어서 관심도 없었지만 ^^ lte가 사용화되고 5g가 나오고 발전 할수록 요금제도 쭉쭉 올라가더라구요.

무엇보다.. 호갱을 두 번 된통 당하고 나니까 ... ^^ 아직도 부들거리네요 ㅎㅎ
폰팔이들이랑 또 엮이기가 싫더라구요. 그래서 기기를 따로 구하고 요금제를 싸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그래서 알뜰요금제가 뭔데?




알뜰요금제라고하면 그 성능이 의심스러울 수 있어요.
하지만 말만 알뜰요금제지 ... 대기업 3사 통신망을 쓰고 있기 때문에 품질적인 차이가 없다고 해요.

대기업에서 물건을 도매가로 떼와서 좀 더 싸게 파는 .. 박리다매 느낌이라고 하면 될까요~
(예시로 드는 표현입니다...)

아무튼 그런식으로 통신사에서 통신망을 빌려와 판매하는 작은 회사들이 많이 있죠.
그렇다보니 ~서비스 측면~에서 아무래도 대기업보다 답답한 면이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

고객센터 연결되려면 한 세월 걸린다든지.. 멤버쉽이나 할인서비스가 적다든지~~


아무튼~ 이런저런 장단점이 있는 알뜰통신사에 가입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일단.. 저는 처음 알뜰폰 알아봤을 때 그냥 회사 한 곳 한 곳 찾아봤었어요.
이름을 어디서 들어보거나 광고를 봤을 때 눌러서 찾아보고 가격 비교하면서 ^^ 눈물의 시간을 보낸적이 있었죠..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더라구요 .인간은.. 정보가.. 힘이다... 예..

알뜰통신사가 생각보다 수가 엄청 많아요! 그래서 하나하나 찾아서 비교하기 너무 힘듭니다!

다행히도~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죠!
알뜰통신사의 총집합소!!!바로 알뜰폰 허브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둘게요

 

반응형
https://www.mvnohub.kr/
 

https://www.mvnohub.kr/

 

www.mvnohub.kr

알뜰폰허브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관리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
개인이 이득을 취하려고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믿을 만한 사이트! 16곳의 알뜰통신사의 정보를 취합 추천하고 있다고 해요.

말을 요금제만 얘기했지.. 여기서 폰도 살 수 있고 그래요~
핸드폰까지 구매해야한다는 분들 참고하시길!

저는 이 사이트 알고 난 후부터 그냥 쭉- 이곳에서 가격비교하며 통신사를 갈아타고 있어요.

여러분도 양껏 활용해보세요!




자 이제 알뜰폰허브에 접속했다면...
어떤 요금제가 있나 알아봐야겠죠?

저는 모바일로 접속해봤습니다.

알뜰폰허브의 첫화면입니다. 혹시 원하시는 요금제 조건이 있다면 저기의 바를 조절해서 검색하시면 되구요. 아니면
화면을 스크롤해서 밑으로 내리면~


이렇게 추천 요금제도 뜹니다!
그리고 추천요금제 밑에는 +표시가 따로 있는데요. 이걸 눌러보면


요런식으로 또 다른 검색스타일로 요금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메인화면보다 여기 들아와서 검색하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제가 원하는 조건도 여기서 맞추는게 더 정확도가 높기도 하구요.

본인이 원하는 조건에 바를 조절하고 검색을 하면

이런식으로 통신사와 그 통신사에서 만든 요금제 목록들이 쭈루룩 뜨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 모양을 누르면 세부내용이 나오게되고 -표시로 바뀌게 됩니다.


세부내용은 통신망 및 제공 데이터량. 요금제 등이 일목요연하게 표로 정리되어서 나옵니다. 정말 보기 편하고 좋아요.

저기서 보다가 괜찮다 싶으면 그 해당 요금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하나 골라서 들어와봤습니다.

각자 원하시는 조건이 다르니까 굳이 보여드리진 않을게요.
서브폰으로 통화만 있어도 된다 하시는 분들도 있고.. 메인폰으로 그냥 요금제 싸고 풍족하게 쓰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니까요.

 

가입 전에는 안에 공지내용을 꼭 다 읽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망은 아무리 3사 통신사껄 쓴다지만..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마다 다르거든요!

예를들어 소액결제가 아예 안되는 통신사도 있고요?
유심별로 nfc 지원하지 않는 유심만 쓰는 곳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유심가격도 회사마다 달라서 꼭 꼭 세부사항 읽어보세요!!


구매신청을 누르신 후에는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 따라 신청절차를 차근차근 밟아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쯤 오시면... 가장 난해한 부분이
모델명과 일련번호인데요... 일단 제가 갤럭시를 쓰므로.. 갤럭시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스마트폰설정-휴대전화 정보
여기서 모델번호 혹은 모델명을 기록하시구요

하위항목에 규제정보가 있을겁니다.
일렬번호는 거기 들어가시면 나와있어요!

(정확한 위치찾기는 제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런저런 번거롭고 징글징글한 신천서를 모두 작성하셨으면 가입신청을 눌러주세요.
요청사항에 마이크로유심저런거 안써도 돼요 .. 유심이 어차피 크기별로 커팅이 되어서 오기때문에 ^.^

 


그러면 이렇게 카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이러면 일단 신청하기는 끝!


마지막 확인을 위해  상단에 신청내역 조회를 누르시고

아까 신청서에서 기록했던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로 조회를 해줍니다.


밑에는 제가 잘못해서 취소한거고.. 암튼.. 위에 제가 방금 신청한 요금제가 주문접수로 처리된 상태로 뜹니다! 이걸 눌러주시면 자세한 사항이 나오니 다시 한 번 확인 해보시길 바래요.


왜냐면 처음 신청했던 회사 유심칩 가격이 7700원 이길래 호다닥 취소하고 이걸로 갈아탔어요 .


않이.. 옛날에는~~ 유침심 가격도 안받고 ~ 햇는데 말이야~~~
요새는 이렇게~~ 꼬박 꼬박 돈을 받아야 쓴다대~~~

내가 유목생활을 잠시 안일하게 하고 있었더니... 세상이 이렇게나 바뀌어 버렸구나...




자 이제 유심칩이 배송오는 것 기다리시면 되구요.
이후에 진행은 차차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참고로 내가 원하는 기준의 요금제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요금제 가볍게 훑어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많관부💞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