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시된 공원조성계획 확인하기 / 공원조성계획 작성참고

본문

반응형

공원설계를 하면 당연히 먼저 조성계획 고시를 내야겠죠.

저는 회사에서 조성계획을 배워 거의 전담하듯 했습니다.

근데 이제 사수가 딱히 없는 ㅎ ..  알려주신 분들이 있었으나

사공이 많고 직급도 너무 높아서 제대로 배운 느낌은 없고..

그냥 다른 곳에서 고시한 조성계획을 보면서 조금씩 판단하고 기준을 정해갔습니다.

(물론 감독관마다 기준이 달라서 제출하고 나서도 누구는 어쨰라 누구는 저째라 이렇긴 하지만요)

 

 

어쨋거나~

공원 조성계획을 작성할 때 다른회사는 어떻게 했는지 사례조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그리고 이미 고시난 공원조성계획도는 어떻게 확인하는지 한번 보도록 합시다.

 

작성법도 한 번 얘기할 수 있으면 하고 싶은데..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 

그냥 조성계획 알바나 하면 좋을듯..

 

■ 공원 조성계획 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 확인하기

1. 토지이음

토지에 관련한 사항은 토지이음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토지이용계획도도 바로 확인할 수 있구요. 공시지가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당 ㅎㅎ 

조성계획말고도 실시계획인가에 대한 정보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토지이음 (eum.go.kr)

 

사이트는 위 주소를 따라가주세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상단바에 고시정보가 있습니다.

여기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드랍메뉴가 쭉 뜨죠?

 

그중에 "결정고시"를 눌러 줍니다.

실시계획인가에 대한 정보나 다른게 필요하다면 해당 메뉴 들어가서 보시면 됩니다.

 

일단 우리는 결정고시로!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죠?

 

저는 여기서 고시제목에는 "공원"을 지역은 제가 보고자 하는 지역으로 설정해서 검색을 합니다.

그냥 포괄적으로 "공원"이라는 키워드를 써야.. 뭐랄까.. 빠지는 정보 없이 다 잘 뜨는 느낌쓰.. 

 

저는 제가 주로 하는 지역인 인천으로 검색했어요.

보시면 일자별로 고시된 공원 조성계획들이 떠있죠?

 

근린공원, 소공원, 어린이공원, 그리고 체육공원도,, 인천에 다양한 공원들이 조성되려나 봅니다.

 

그럼 원하시는 공원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관련 자료들이 첨부되어있는게 보이죠?

 

공원조성계획을 작성하면 기본적으로 들어가야하는

조성계획도면과 조서가 포함된 고시문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저 파일들을 다운받아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어느 때처럼 (구분이 애매한 시설물이 있으면 다른회사에서 어떤식으로 고시받았는지 선례를 찾아봄)

토지이음에서 공원조성계획을 찾아보다가 제가 작성했던게 고시되어 올라온게 보이더라구요 ㅎㅎ 

그때의 간질간질한 즐거움이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새삼 떠오르네요

저처럼 애매한 사수, 정확하지 않은 업무전달로 끙끙 앓으시는 분들 화이팅하시고 ..

 

방법은 어쨋거나 있으니 힘들어도 너무 좌절하지마세요 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